LANDSCAPE WITH A CUP
GARY KOMARIN

About

Exhibition Details

2024.10.02(Wed) - 11.01(Fri)


Artist

Gary Komarin

아줄레주 갤러리에서 GARY KOMARIN 의 세번째 개인전 [LANDSCAPE WITH A CUP]이 열립니다.


1951년 뉴욕에서 체코 건축가의 아들로 태어난 게리 코마린의 작업은 대담한 터치가 특징적이며, 현대 미술사에서는 후기 회화적 추상의 거장으로 불립니다. 그는 시대를 초월한 개념들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하여 감상자를 집중시킵니다. 그에게 있어 추상은 어떤 형식의 죽음이나 끝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인지할 수 있는 형태는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오히려 추상 작업은 작가에게 형식적인 한계에 대한 도전이며, ‘더 많은 것을 담는’ 것으로서의 회화를 작업하게 합니다.


그는 바스키아, 키스해링과 함께 전시하며 뉴욕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중 한 명입니다. 특히,  코마린 작품의 매력은 '이질성'입니다. 그는 산업용 방수포나 수성페인트 등 비전통적 재료를 사용해 작품을 완성시키는데, 이 간극에서 일종의 충돌이 발생합니다. 이 충돌은 일차원적인 발생에 그치지 않고 우아함과 기이함, 절제와 자유로움 등을 자아내며 한 화면 안에 서로 다른 것들을 아우릅니다. 또한 작품 속에 등장하는 도상과 도형들은 언뜻 보면 즉흥적인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오랜 시간의 내공이 집약된 게리 코마린의 감각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의 그림 속 유희적 이미지들은 시대를 초월하는 미술의 순수한 가치를 전달하며 우리에게 큰 감동을 선사합니다.


Selected Works

Installation Views